병원회원 전용자료

만성피로에 B12 주사가 효과
14.05.29 16:36

 

TITLE Chronic Fatigue? Vitamin B12 Injections Might Be the Answer

Published 2011-08-04

Source of news www.planetinesane.com

 

A deficiency in Vitamin B12 manifests as chronic fatigue, pins and needles in the extremities and migraine.  New research now shows that this problem, which was once considered deadly, can be treated by administering the energy booster Vitamin B12.

 

B12 비타민 결핍은 손발 저림과 편두통, 만성피로를 불러온다. 새로운 연구가 이러한 치명적인 질병들이 자양강장의 역할을 하는 비타민 B12로 치료될 수 있다고 밝혔다.

  
비타민 B12는 cobalami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유제품과 육류 제품군에 다량 함유되어 있고 우리 몸에 중요한 성분이다. 비타민 B12의 주요 기능은 적혈구 생성의 활성화이다. 적혈구 수치가 떨어지면, 빈혈을 느끼고 이것이 피로를 가져오며 호흡 곤란과 함께 기분이 우울해진다.

  
비타민 B12는 음식 속에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에너지원으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은 비타민 B12를 필요로 하며 이것은 백혈구도 함유하고 있다. 뇌세포가 자신을 보고하기 위해 비타민 B12를 필요로 한다면, 백혈구는 손상을 줄이기 위한 지방층을 만들 때 비타민 B12를 필요로 한다.

 
만약 당신이 비타민 B12 결핍증이 있다면, 신경계에 크게 영향을 미칠 것이고 주로 발에서 시작되어 손과 다리로 까지 옮겨질 것이다. 이러한 결핍증이 있는 사람은 사고 능력이 저하된다.

  
비타민 B12의 흡수는 소장에서 시작되며, 만약 이러한 흡수가 몇 달 동안 잘 되지 않는 다면 수치가 떨어지고 빈혈을 일으키게 된다. 이것은 보통 혈액 검사를 통해서 발견될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씩 주사를 맞거나 비타민 B12 보조제를 통해서 치료할 수 있다. 특히 유 제품을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들이 B12 결핍증을 나타내기 쉽다. 대부분의 경우 먹는 약 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몸이 소장을 통해 비타민 B12를 흡수하지 못하고 악성 빈혈로 이어지는 경우에 는 주사를 통해서 비타민 B12를 주입하는 방법을 써야 한다. 

 

게시글 수정

수정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
게시글 삭제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데이터 삭제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이 게시물의 작성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도 같이 삭제됩니다.
업로드 되어 있던 이미지는 다른 곳에서도 사용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확인하시고 삭제하세요.

삭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