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회원 전용자료

남성 '엽산' 많이 먹어야 정자 튼튼해진다
15.01.12 18:00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여성들이 섭취시 선천성기형아 출산을 예방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엽산으로 알려진 비타민이 또한 남성의 정자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캘리포니아대 연구팀이 '인체생식학저널'에 발표한 89명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 엽산 보충제를 섭취했거나 잎이 무성한 녹색 패소등 엽산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먹은 남성에서 비정상적 정자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엽산을 많이 섭취하면 할 수록 이 같은 효과는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난 바 엽산을 가장 많이 섭취한 상위 25%의 남성들이 가장 적게 섭취한 남성들에 비해 이 같은 비정상적 정자가 20~30% 가량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비정상적 정자가 많은 경우 불임이 초래될 수 있으며 또한 모든 유산의 33%의 원인이기도 하며 또한 다운증후군을 비롯한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장애를 가진 아이를 낳을수도 있다.

연구팀은 이 같은 연구결과에 대한 확증을 위해서는 보다 대규모의 확증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출처: http://mizhappy.com/sub0702/articles/do_print/tableid/board-news/page/5/id/315

 

게시글 수정

수정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
게시글 삭제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데이터 삭제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이 게시물의 작성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도 같이 삭제됩니다.
업로드 되어 있던 이미지는 다른 곳에서도 사용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확인하시고 삭제하세요.

삭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